정보/정책, 담담하고 당당하게 한가지를 소개 합니다.

Home > 정보/정책 > 보도자료

보도자료

[인천일보] 신한은행, 한부모가족회에 1억원 전달…초기 한부모가족 보듬기

한가지 2026-02-12 17:41:46 조회수 10



신한은행은 12일 인천지역 초기 한부모가족을 돕기 위해 ㈔한부모가족회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.

이번 후원은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촘촘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. 최근 인천시의회에서도 초기 한부모가족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조례가 개정됐다.

기부금은 ㈔한부모가족회가 주관하는 위기 극복 프로젝트 ‘다시 만난 세계’ 사업비로 쓰인다. 구체적으로는 ▲초기 진단 전문가 및 지지 동반자 양성 ▲생활비·의료비·주거비·법률 지원비 등 긴급 지원 ▲안전망 구축을 위한 전문가 네트워크 개발 ▲한부모 가족 제주 워크숍 등 정서 회복 프로그램 운영에 투입된다.

이들 사업을 통해 초기 한부모 가족이 겪는 복합적 위기를 신속히 해결하고 조기 자립을 돕는 체계가 형성될 것으로 신한은행은 기대하고 있다.

남창신 신한은행 인천기관본부장은 “한부모가족에게 초기 1~2년은 그 이후의 삶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시기”라며 “한부모가족들이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 잡는 데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출처: 인천일보

원본 링크: https://www.incheonilbo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317097

이전글
[기호일보] 신한은행, 인천 초기 한부모가족 지...
다음글
다음글이 없습니다.